GTA5 스토리모드 공략 33 – 호텔 암살, 브릿츠플레이, 글라스루트(프랭크린)
오늘은 두 편으로 나눠서 진행할게요. 먼저 GTA5 스토리 모드 공략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암살 미션의 시작입니다. 왼쪽 상단에 보시면 초록색 L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것은 레스터를 의미하며 프랭클린으로 할 경우 암살 미션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다만 첫 번째 미션은 주가조작과는 상관없기 때문에 일단 진행해보셔도 됩니다.
그 위치에 가면 레스터와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호텔로 가라고 합니다.
호텔에 가시면 타겟 체크아웃 시간이 오른쪽 하단에 따로 표기됩니다. 그때까지 기다렸다가 오른쪽 문으로 나오는 목표물을 암살하면 되는 간단한 미션입니다.
처음에 나오는 빨간색 옷을 입고 있는 NPC가 타겟입니다. 바로 저격하셔도 되고 조금 기다렸다가 쏘셔도 됩니다. 단, 놓칠 경우 당연히 미션이 실패하겠죠?
표적을 암살한 후 위치에서 벗어나면 됩니다.표적을 암살한 후 위치에서 벗어나면 됩니다.지난번 도주 차량을 숨기던 과정이 메인 퀘스트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다만 그 전에 프랭클린의 글래스루트 퀘스트를 진행해 보겠습니다.프랭클린은 다른 NPC처럼 약에 중독되거나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추가로 다른 미션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얘가 숨겨놓은 약을 찾아와야 하는 미션입니다. 초록색으로 맵에 동그란 존이 뜨면 그때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겠습니다.FIB 퀘스트를 클리어해야해서 우선 기존 아지트로 모이면 됩니다.저번에 탈취한 차량이 보입니다. 이 차량들을 이용하여 퀘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처음에는 쓰레기차를 운전하게 되죠.해당 차량을 목표 지점까지 이동하십시오.그럼 트레버가 현금 수송 차량이 오는지 확인하는, 보이는 순간 사인을 줍니다.그럼 목표 지점에 이렇게 옆에 차를 세워놓고 현금 수송 차량이 다니지 않도록 막으면 됩니다.그런 다음 골목에 숨어 있던 차로 현금 수송차를 박으세요.넘어진 차량 뒤쪽에 점착폭탄을 심어 폭파시키는 간단한 미션입니다.쉬울 줄 알았는데 지명수배가 4단계까지 올라갔어요. 끝없이 경찰이 몰려오고 특공대도 오고 헬기도 날아갑니다. 트레버를 선택해보시면 로켓 런처가 있습니다. 이걸 활용해서 헬기를 격추해도 되는데 조준이 쉽지 않네요.대충 잡으면 쓰레기차를 가지고 기존 도주 차량을 숨겨둔 장소로 이동합니다. 이동 과정에서 쓰레기차는 결국 소각해야 하므로 폭파시킬 여분의 점착폭탄도 남겨둬야 합니다.그러면 마지막으로 마이클이 데빈의 집에 가서 내용을 전달하고 퀘스트는 마무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