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현대자동차 HMG 개발자 컨퍼런스 코엑스 참관 후기!

취준생에게는 꿈의 직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3회를 맞는 현대자동차 HMG 개발자 컨퍼런스가 11월 13일 코엑스에서 열렸습니다. 현업에서 실무를 하고 있는 핵심 현대차 개발자분들을 비롯해 다양한 기업과 연사분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컨퍼런스였습니다. 필자도 현장 스케치를 찍기 위해 코엑스에 직접 다녀왔습니다. 취준생에게는 꿈의 직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3회를 맞는 현대자동차 HMG 개발자 컨퍼런스가 11월 13일 코엑스에서 열렸습니다. 현업에서 실무를 하고 있는 핵심 현대차 개발자분들을 비롯해 다양한 기업과 연사분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컨퍼런스였습니다. 필자도 현장 스케치를 찍기 위해 코엑스에 직접 다녀왔습니다.

개발자를 꿈꾸는 취업준비생부터 현업 개발자분들까지 글로벌 대기업 현대차가 진행하는 다양한 개발 과정과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단순히 딱딱한 개발 이야기를 하는 것뿐만 아니라 Q&A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 그리고 채용설명회까지 글로벌 대기업 취업을 꿈꾸는 미래의 개발자라면 꼭 참석해야 하는 자리가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개발자를 꿈꾸는 취업준비생부터 현업 개발자분들까지 글로벌 대기업 현대차가 진행하는 다양한 개발 과정과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단순히 딱딱한 개발 이야기를 하는 것뿐만 아니라 Q&A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 그리고 채용설명회까지 글로벌 대기업 취업을 꿈꾸는 미래의 개발자라면 꼭 참석해야 하는 자리가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행사는 11월 13일 월요일 오전 10시 코엑스 오디토리움 3층에서 열리며, 오전 10시에 시작해 오후 5시까지 키노트 및 일반 세션 발표를 시작으로 SDV, AI,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순으로 총 14개의 프로그램이 알차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컨퍼런스에 참석한 많은 분들로 붐볐고, 현대자동차 그리고 개발자라는 직업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행사는 11월 13일 월요일 오전 10시 코엑스 오디토리움 3층에서 열리며, 오전 10시에 시작해 오후 5시까지 키노트 및 일반 세션 발표를 시작으로 SDV, AI,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순으로 총 14개의 프로그램이 알차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컨퍼런스에 참석한 많은 분들로 붐볐고, 현대자동차 그리고 개발자라는 직업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HMG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했다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현대차의 미래 핵심 개발 과정에 대한 의문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사전에 질문을 받고 현장에서 연사분들로부터 직접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어 매우 유익해 보였습니다. HMG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했다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현대차의 미래 핵심 개발 과정에 대한 의문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사전에 질문을 받고 현장에서 연사분들로부터 직접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어 매우 유익해 보였습니다.

현대차 개발자 대거 출동

필자의 직업이 개발자가 아니기 때문에 현장에서 진행되는 개발에 대한 디테일한 내용을 100% 이해하지는 못했지만 나름대로 IT 인플루언서로서 자율주행이나 AI 기술 등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현대차 핵심 개발자들은 이를 어떻게 적용하고 있고 기술을 응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디테일한 내용을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습니다. 필자의 직업이 개발자가 아니기 때문에 현장에서 진행되는 개발에 대한 디테일한 내용을 100% 이해하지는 못했지만 나름대로 IT 인플루언서로서 자율주행이나 AI 기술 등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현대차 핵심 개발자들은 이를 어떻게 적용하고 있고 기술을 응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디테일한 내용을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습니다.

다양한 기업 참여 다양한 기업 참여

이번 컨퍼런스에는 현대·기아차를 비롯해 42dot, 현대모비스, 현대오토에버, 현대로템. 현대케피코 등 9개사가 총출동합니다. 현대차그룹에서 어떤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지, 경험과 노하우 등을 보다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현대·기아차를 비롯해 42dot, 현대모비스, 현대오토에버, 현대로템. 현대케피코 등 9개사가 총출동합니다. 현대차그룹에서 어떤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지, 경험과 노하우 등을 보다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다양한 연사 참여 다양한 연사 참여

참석하는 연사들의 면면만 봐도 대단한 분들이 정말 많아요. SDV 본부, 42dot 송창현 사장을 비롯해 자율주행사업부 유지한 전무, 고려대 인공지능학과 이상근 교수, 그리고 모셔널 마이클 세비딕 엔지니어링 부사장이 키노트를 진행했습니다. 무엇보다 가까운 미래에 다가올 최첨단 자동차 기술이 어디까지 개발되고 있고, 앞으로의 개발 방향 등을 간접적으로나마 알 수 있어 더욱 유익한 자리가 되었습니다. 참석하는 연사들의 면면만 봐도 대단한 분들이 정말 많아요. SDV 본부, 42dot 송창현 사장을 비롯해 자율주행사업부 유지한 전무, 고려대 인공지능학과 이상근 교수, 그리고 모셔널 마이클 세비딕 엔지니어링 부사장이 키노트를 진행했습니다. 무엇보다 가까운 미래에 다가올 최첨단 자동차 기술이 어디까지 개발되고 있고, 앞으로의 개발 방향 등을 간접적으로나마 알 수 있어 더욱 유익한 자리가 되었습니다.

다채로운 주제의 발표 영상 다채로운 주제의 발표 영상

재작년 1차 컨퍼런스에서는 모빌리티부터 소프트웨어까지 R&D 주요 경영진의 키노트와 AI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교수진의 발표가 있었고, 작년 2차 컨퍼런스에서는 4차 산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데이터 사이언스, 인공지능, 카트라우드, 전자, 바디 등 다채로운 주제로 발표를 했습니다. 3차 컨퍼런스에서는 SDV, 현대차그룹의 자율주행 개발 현황과 계획, 모빌리티 디바이스의 AI 개발 전략, 자율주차 시스템, 모빌리티 서비스 등 관련 개발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다양한 미래 기술을 접할 수 있는 유익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재작년 1차 컨퍼런스에서는 모빌리티부터 소프트웨어까지 R&D 주요 경영진의 키노트와 AI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교수진의 발표가 있었고, 작년 2차 컨퍼런스에서는 4차 산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데이터 사이언스, 인공지능, 카트라우드, 전자, 바디 등 다채로운 주제로 발표를 했습니다. 3차 컨퍼런스에서는 SDV, 현대차그룹의 자율주행 개발 현황과 계획, 모빌리티 디바이스의 AI 개발 전략, 자율주차 시스템, 모빌리티 서비스 등 관련 개발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다양한 미래 기술을 접할 수 있는 유익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벤트.

중간 중간 휴식 시간이 30분씩 있었는데, 현장 앞에 여러 부스에서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었습니다.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포토월에 사진을 붙이면 경품을 선택할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간편식부터 이어폰 등 전자제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현장에서 받을 수 있었습니다. 중간 중간 휴식 시간이 30분씩 있었는데, 현장 앞에 여러 부스에서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었습니다.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포토월에 사진을 붙이면 경품을 선택할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간편식부터 이어폰 등 전자제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현장에서 받을 수 있었습니다.

채용부스 채용부스

현대차 현업 개발자들로부터 개발에 관한 다양한 사실적인 실무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지만 무엇보다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에게 필요한 것은 채용에 관한 정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채용 부스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그 공간에서 채용 상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채용 상담을 받은 후 푸짐한 경품과 행운의 뽑기 등의 추첨 기회도 얻었고, 꿩도 먹고 달걀도 먹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유익한 컨퍼런스라고 생각했습니다. 현대차 현업 개발자들로부터 개발에 관한 다양한 사실적인 실무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지만 무엇보다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에게 필요한 것은 채용에 관한 정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채용 부스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그 공간에서 채용 상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채용 상담을 받은 후 푸짐한 경품과 행운의 뽑기 등의 추첨 기회도 얻었고, 꿩도 먹고 달걀도 먹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유익한 컨퍼런스라고 생각했습니다.

컨퍼런스에 참관하는 것만으로도 예쁜 티셔츠, 쇼핑백, 배지, 스티커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현대차의 HMG 개발자 컨퍼런스는 매년 열릴 예정이라고 하니 내년에 열리는 제4차 HMG 개발자 컨퍼런스도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컨퍼런스에 참관하는 것만으로도 예쁜 티셔츠, 쇼핑백, 배지, 스티커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현대차의 HMG 개발자 컨퍼런스는 매년 열릴 예정이라고 하니 내년에 열리는 제4차 HMG 개발자 컨퍼런스도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대차채용 #개발자채용 #현대차그룹 #개발자컨퍼런스 #제3회 HMG개발자컨퍼런스 #개발자 #현대차그룹개발자컨퍼런스 #제3회 현대차그룹개발자컨퍼런스 #HMG개발자컨퍼런스#현대차채용#개발자채용#현대차그룹#제3회 HMG 개발 자컨퍼런스# 개발 자컨퍼런스#제3회 현대차그룹 개발 자컨퍼런스#HMG 개발 자컴 콘퍼런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