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X 사회] 어린이 국회 3분 연설
6-1 국어 3단원 <조직적으로 구성하자>와 6-1 사회 1-(3) 단원 <민주정치의 원리와 국가기관의 역할> <국회>를 배우고 [어린이국회 3분 스피치]를 해봤습니다!
먼저 아침 활동에서 ‘내가 국회의원이라면 만들고 싶은 법과 이유’를 생각해서 썼어요! 그리고 사회 시간에 국회에 대해 배우고 어린이 국회에 대해서도 배웠습니다! 어린이 국회가 어떤 법을 제안할지, 우리 주변의 어떤 불편함이 있는지 생각해봤어요!
먼저 아침 활동에서 ‘내가 국회의원이라면 만들고 싶은 법과 이유’를 생각해서 썼어요! 그리고 사회 시간에 국회에 대해 배우고 어린이 국회에 대해서도 배웠습니다! 어린이 국회가 어떤 법을 제안할지, 우리 주변의 어떤 불편함이 있는지 생각해봤어요!
먼저 아침 활동에서 ‘내가 국회의원이라면 만들고 싶은 법과 이유’를 생각해서 썼어요! 그리고 사회 시간에 국회에 대해 배우고 어린이 국회에 대해서도 배웠습니다! 어린이 국회가 어떤 법을 제안할지, 우리 주변의 어떤 불편함이 있는지 생각해봤어요!
다음으로 국어시간에 <내가 국회의원이라면?>을 주제로 3분 스피치 대본을 작성했습니다! 제목 – 시작하는 말- 제안 이유 – 제안 내용을 썼습니다! 다들 첨삭도 해줬어요! 글을 다 쓰고 나면 팅커벨(패들도 가능!)을 활용해 자료도 모았습니다. PPT까지는 아니더라도 그림자료, 도표자료, 영상자료 등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_dunFOojP9w&t=1s
<입시덕후> 님의 발표공포증 극복법도 보고 다들 감자인 줄 알고 발표연습도 하고!
대망의 발표일! 생각보다 모두들 너무 긴장했고, 1분 스피치보다 훨씬 잘해서 놀랐어요!!
다같이 영상 촬영도 하고 같이 또 보고 그랬어요! 각각의 영상은 직접 피드백하고 우리반 발표왕 친구들도 골라서 다들 칭찬해줬어요!
다같이 영상 촬영도 하고 같이 또 보고 그랬어요! 각각의 영상은 직접 피드백하고 우리반 발표왕 친구들도 골라서 다들 칭찬해줬어요!
다같이 영상 촬영도 하고 같이 또 보고 그랬어요! 각각의 영상은 직접 피드백하고 우리반 발표왕 친구들도 골라서 다들 칭찬해줬어요!다같이 영상 촬영도 하고 같이 또 보고 그랬어요! 각각의 영상은 직접 피드백하고 우리반 발표왕 친구들도 골라서 다들 칭찬해줬어요!다같이 영상 촬영도 하고 같이 또 보고 그랬어요! 각각의 영상은 직접 피드백하고 우리반 발표왕 친구들도 골라서 다들 칭찬해줬어요!끝나고 공부 공책 검사를 했는데<너무 긴장한 뒤 발표하면 기뻤어>라고 쓰고 있고 너무 이쁘고 감탄하고 경험을 통해서 아이들이 성장하는 것이 보였습니다!아주 귀한 시간이었습니다!훌륭하고 자랑스럽고 가슴이 메어,+그리고 한 친구가 무척 긴장하고 무척 긴장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발표 용지를 가져오지 않았답니다.그래서 뭐?라고 생각하는데…외워서 했다는!!!!평소에 그다지 적극적인 사람은 아니지만, 오히려 공부도 싫고 학교에 오는 것도 싫었지만, 정말 많이 노력한 것을 느끼고 굉장히 감동했습니다아라시를 칭찬하셨어요!!# 해내교실# 해낼 선생님# 해내교실_국어# 해내교실_사회#3분 스피치#아이 국회는 선생님 스타그람#초등 학교#학급#학급 경영#초등 학교 교사 일상#6학년# 살#수업 기록#수업 스타그람#교사 스타그람#스피치#3분 스피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