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트맨 2 Batman Returns, 1992·감독팀·버튼·출연 마이클·키튼-배트맨/블루스·웨인 역대 니드 비트-펭귄/오즈 월드·코블 포드역 미셸·파이퍼-캣 우먼/세리나·카일역 크리스토퍼·윌 켄-맥스, 슈렉 역 패트 힝글-고든 서장 역 마이클 머피-시장 역 빈센트·시아베리-오르간 그린 다 역 마이클·고프-알프레드 페니 워스 역
<배트맨 2>정보·원제:Batman Returns·장르:액션, 범죄, 판타지, 영웅·단계:[국내]15세 관람가·제작 년도:1992년·제작 국가:미국, 영국·상영 시간:2시간 6분·평가:왓챠페디아(3.7/5.0)·로텐 토마토 지수(81%)팝콘 지수(73%)IMDb(7.1/10.0)… 보이는 곳:(단품권)-팝콘 지수(73%)·애플 TV, Google Evolution#영화 영웅#평가#영화·블록 버스터#영화.
<배트맨2> 정보·원제 : Batman Returns · 장르 : 액션, 범죄, 판타지, 히어로 랭크 : [국내] 15세 관람가 · 제작연도 : 1992년 · 제작국 : 미국, 영국 · 상영시간 : 2시간 6분 · 평가 : 왓챠피디아(3.7/5.0) · 로텐토마토지수(81%) 팝콘지수(73%) IMDb(7.1/10.0) · 볼 수 있는 곳 : (단품권) – 팝콘지수 (73%) ·애플TV, 구글 에볼루션 #영화히어로 #평가 #영화블록버스터 #영화.
<배트맨2> 정보·원제 : Batman Returns · 장르 : 액션, 범죄, 판타지, 히어로 랭크 : [국내] 15세 관람가 · 제작연도 : 1992년 · 제작국 : 미국, 영국 · 상영시간 : 2시간 6분 · 평가 : 왓챠피디아(3.7/5.0) · 로텐토마토지수(81%) 팝콘지수(73%) IMDb(7.1/10.0) · 볼 수 있는 곳 : (단품권) – 팝콘지수 (73%) ·애플TV, 구글 에볼루션 #영화히어로 #평가 #영화블록버스터 #영화.
<배트맨 1>에 이어<#배트맨 2>의 리뷰를 씁니다.1989년에 이어3년 후의 1992년에 제작되고 배트맨 모던 에이지 시리즈의 2번째 작품이 됩니다.전작”배트맨 1″의 흥행 성공으로 이번에도#팀·버튼 감독이 연출하게 되며, 배트맨도#마이클·키튼 씨가 맡게 되었습니다.전작보다 더욱 다양해졌다 분위기에 광기가 가세했습니다.『 배트맨 2』은 『#배트맨 리턴즈 』이라고도 불립니다.
특히 드문드문 관람한 기억에서 펭귄 맨을 연기한#대니·도 비트가 매우 인상 깊게 다가왔었는데 시간을 만들어 제대로 관람하게 되자 더욱 광기가 대단하고 조커가 나오지 않는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그 공백을 메우는 것 같았어요.그리고 『 배트맨 2』에서는 본격#캣 우먼이 등장 하는데, 가면의 투박하게 연관된 철심의 디자인 등이 인상적으로 다가왔습니다.캣 우먼 역에는#미셸·파이퍼가 연기합니다.『 배트맨 1』의 연장선은 아니지만 크게 직접적인 관련이 없으므로 순서에 관계 없이 관람해도 좋다고 생각했다.그리고 뭐랄까, 『 배트맨 2』에서는 배트맨보다 펭귄원과 캣 우먼의 비중이 크게 늘면서 주인공보다 부각되는 느낌이 있습니다.
『 배트맨 1』의 성공으로 『 배트맨 2』는 예산이 더 늘어난 것으로 팀·버튼이 실현하려던 모습에 더 충실하고 화려하게 되었습니다.배경이 크리스마스라서 이벤트적인 모습도 있고 무엇보다 캐릭터적인 확립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여러가지 인상적으로 다가온 영화입니다.배트맨은 박쥐를, 캣 우먼은 고양이를 펭귄만은 펭귄의 이미지를 갖고 있다는 것 또한 재밌는 부분입니다.그래서인지 영화 『 배트맨 2』은 특히 가면 무도회 같다고 생각하면서 관람하게 됩니다.물론 펭귄만은 가면을 못 씁니다만.배트맨1을 관람하면서 히어로 원작을 자신의 입맛에 맞게 주무르는 감독은 팀 버튼 씨와 크리스토퍼 놀란 정도인 것 같아요. 그런 이유가 있는 것은 팀 버튼 감독이 배트맨 2 이후에 하차하는 것입니다. 물론 흥행 부진과 설정을 내 마음대로 했기 때문이다.그 후 배트맨 포에버와 배트맨 앤 로빈은 조엘 슈마허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는데 #워너브라더스사 입맛에 맞게 더 밝고 대중적으로 만들어진대요.아마 시간이 된다면 이 두 편도 관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배트맨2>는 음침하고 어두우면서도 너무 어두운 탓에 밤거리를 배회하는 듯한 기분이 들고, 이런 분위기로 인해 무겁게 느껴지기 때문에 배트맨 팬이라고 해도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보입니다.여담으로 마무리 부분에서 캣 우먼의 생사 불명이 됩니다만, 이것은 감독의 의도였지만 워너 브러더스 간부들의 반발로 마지막에 캣 우먼은 살아 있다는 모습을 보였대요.많은 것은 만져창작하는 팀·버튼에게는 꽤 어려운 조건이었던 것은 아닐까 하는데요.만약 팀·버튼이 “배트맨·포에버”,”배트맨&로빈”도 메가폰을 잡았다면 어떻게 배트맨 모던 에이지 시리즈를 이끈 것 궁금한 것도 있습니다.물론 팀·버튼이 너무 함부로 탄 탓에 죠엘·슈마허 감독이 메가폰을 잡게 됬는데도.마지막으로 캣우먼의 매력이 <배트맨2>에서 독보적이었지만, 도둑이라는 이미지보다는 남성 범죄자에 대한 분노 표출과 여린 여자를 혐오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저는 솔직히 이 장면도 우스꽝스럽다고 웃어넘겼는데, 극중 성폭력을 당할 뻔한 여성을 구해준 캣우먼은 그 여성에게 ‘당신은 왜 당하고 사느냐’고 맞습니다. 물론 그 이상의 공격은 없었습니다.’배트맨2’는 우스꽝스러운 장면이 은근히 많아서 보다가 격하게 웃은 장면이 꽤 있어서 어둡고 무거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데, 마냥 음침하고 진지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 물론 아이들이 시청하기에는 부적절한 잔인한 장면이 있어 시청에 주의는 필요해 보입니다.앞으로 배트맨 포에버와 배트맨 앤 로빈’을 관람하게 된다면 다시 이 시리즈의 리뷰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제 별점은 5점 만점에 4점입니다.★★★★☆배트맨2 감독팀 버튼 출연 마이클 키튼, 대니 데이비드, 미셸 파이퍼, 크리스토퍼 월켄, 마이클 고, 팻 힝글, 마이클 머피, 빈센트 시어베리 개봉 1992.07.11.배트맨2 감독팀 버튼 출연 마이클 키튼, 대니 데이비드, 미셸 파이퍼, 크리스토퍼 월켄, 마이클 고, 팻 힝글, 마이클 머피, 빈센트 시어베리 개봉 1992.07.11.배트맨2 감독팀 버튼 출연 마이클 키튼, 대니 데이비드, 미셸 파이퍼, 크리스토퍼 월켄, 마이클 고, 팻 힝글, 마이클 머피, 빈센트 시어베리 개봉 1992.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