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겨울이 되면 찾아오는 불청객, 감기가 왔을 때 우리 주위에 있는 흔한 차만 마셔도 감기 예방을 할 수 있는 겨울 감기(독감)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겨울이 되면 찾아오는 불청객, 감기가 왔을 때 우리 주위에 있는 흔한 차만 마셔도 감기 예방을 할 수 있는 겨울 감기(인플루엔자)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제부터 정말 춥죠? 정말 겨울 같은 느낌이 들죠? 겨울날씨는 추운맛이 있어야 한다고는 하지만 정말 많이 추운것 같네요 어제부터 정말 춥죠? 정말 겨울 같은 느낌이 들죠? 겨울날씨는 추운맛이 있어야 한다고는 하지만 정말 많이 추운것 같네요
겨울에는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 몸의 활력이 떨어지기 쉽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는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 겨울에는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 몸의 활력이 떨어지기 쉽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는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
이럴 때는 카페인이 들어 있는 커피보다 비타민이 들어 있는 차를 마셔 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래서 오늘은 겨울 감기 예방에 좋은 차(茶)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럴 때는 카페인이 들어 있는 커피보다 비타민이 들어 있는 차를 마셔 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래서 오늘은 겨울 감기 예방에 좋은 차(茶)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겨울감기에 좋은 차 1. 생강차 겨울감기 예방이라면 단연 생강차가 최고에요 ^^ 생강은 살균 작용, 해열, 발열, 염증 억제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방에서도 약재로 사용한다고 하네요! 또 면역력을 높이는 데 생강차만 한 게 없다고 합니다. 겨울감기에 좋은 차 1. 생강차 겨울감기 예방이라면 단연 생강차가 최고에요 ^^ 생강은 살균 작용, 해열, 발열, 염증 억제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방에서도 약재로 사용한다고 하네요! 또 면역력을 높이는 데 생강차만 한 게 없다고 합니다.
선천적으로 면역력이 약하거나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를 받아 면역체계가 무너졌다면 오늘 저녁에는 뜨겁고 따끔따끔한 생강차 한 잔을 마셔보시기 바랍니다. 생강차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데도 정말 좋습니다. 선천적으로 면역력이 약하거나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를 받아 면역체계가 무너졌다면 오늘 저녁에는 뜨겁고 따끔따끔한 생강차 한 잔을 마셔보시기 바랍니다. 생강차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데도 정말 좋습니다.
그 밖에도 생강은 간장이나 위장 운동을 도와주기 때문에 숙취 해독에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요즘 연말이라 회식이 많아질 것 같은데요. 과음에 대비하여 생강차를 준비해 보세요^^. 단, 위궤양이 있거나 평소 열이 많은 사람은 생강차를 마시면 안 됩니다. 그 밖에도 생강은 간장이나 위장 운동을 도와주기 때문에 숙취 해독에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요즘 연말이라 회식이 많아질 것 같은데요. 과음에 대비하여 생강차를 준비해 보세요^^. 단, 위궤양이 있거나 평소 열이 많은 사람은 생강차를 마시면 안 됩니다.
겨울 감기에 좋은 차 2. 겨울 향기와 효능이 탁월한 모과차, 옛말에 ‘어물전의 수치는 쏘가리가 시키고 과일전의 수치는 모과가 시킨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모과가 이 말을 들으니 참 안타까운 말입니다. 모과의 못생긴 외모를 말하는데, 보기와 달리 모과는 뛰어난 향기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의보감에는 구토와 설사를 다스리고 소화를 돕는 과일로 기록되어 있고, 본초강목에는 가래를 끊고 주독을 푼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겨울 감기에 좋은 차 2. 겨울 향기와 효능이 탁월한 모과차, 옛말에 ‘어물전의 수치는 쏘가리가 시키고 과일전의 수치는 모과가 시킨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모과가 이 말을 들으니 참 안타까운 말입니다. 모과의 못생긴 외모를 말하는데, 보기와 달리 모과는 뛰어난 향기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의보감에는 구토와 설사를 다스리고 소화를 돕는 과일로 기록되어 있고, 본초강목에는 가래를 끊고 주독을 푼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모과는 비타민C가 많아 겨울철 감기예방과 피로회복에 탁월합니다. 한방에서 모과는 약용재료로 많이 쓰입니다. 기관지염으로 인한 기침 치료에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초기 감기 증상을 보일 때 따뜻한 모과차 한 잔을 마시고 잠들면 다음날 몸이 한결 개운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모과는 비타민C가 많아 겨울철 감기예방과 피로회복에 탁월합니다. 한방에서 모과는 약용재료로 많이 쓰입니다. 기관지염으로 인한 기침 치료에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초기 감기 증상을 보일 때 따뜻한 모과차 한 잔을 마시고 잠들면 다음날 몸이 한결 개운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모과는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돕습니다. 유기산 성분이 소화효소 분비를 촉진시켜서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신경통이나 근육통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모과는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돕습니다. 유기산 성분이 소화효소 분비를 촉진시켜서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신경통이나 근육통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시고 떫은 맛 때문에 식감이 좋지 않기 때문에 그냥 먹기보다는 꿀에 절여 차나 술로 많이 이용합니다. 모과를 고를 때는 색깔이 노랗고 향이 진한 것이 좋다고 하니까 이왕이면 좋은 문장을 골라야겠죠. 그러나 시고 떫은 맛 때문에 식감이 좋지 않기 때문에 그냥 먹기보다는 꿀에 절여 차나 술로 많이 이용합니다. 모과를 고를 때는 색깔이 노랗고 향이 진한 것이 좋다고 하니까 이왕이면 좋은 문장을 골라야겠죠.
겨울감기에 좋은 차3. 만능재능이 있는 유자차 유자는 만능재능이 있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유자의 차가운 성질 때문에 속을 뻥 뚫어주고 주독을 풀어주는 숙취해소에도 좋아요. 유기산 함량이 많고 칼륨, 칼슘, 무기질이 풍부하여 피로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유자 속 밀로넨 성분과 펙틴 성분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헤스페레딘이라는 물질도 모세혈관을 보호하고 뇌혈관 장애 예방, 혈압 안정 기능이 있고 중풍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겨울감기에 좋은 차3. 만능재능이 있는 유자차 유자는 만능재능이 있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유자의 차가운 성질 때문에 속을 뻥 뚫어주고 주독을 풀어주는 숙취해소에도 좋아요. 유기산 함량이 많고 칼륨, 칼슘, 무기질이 풍부하여 피로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유자 속 밀로넨 성분과 펙틴 성분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헤스페레딘이라는 물질도 모세혈관을 보호하고 뇌혈관 장애 예방, 혈압 안정 기능이 있고 중풍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유자는 칼슘 함량이 높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와 성인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껍질을 깨끗하게 씻으면 같이 먹을 수 있는데 섬유소가 많이 들어 있어서 변비도 예방해 줍니다. 유자는 칼슘 함량이 높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와 성인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껍질을 깨끗하게 씻으면 같이 먹을 수 있는데 섬유소가 많이 들어 있어서 변비도 예방해 줍니다.
동짓날 유자차를 마시면서 유자를 띄운 목욕을 하고 목욕을 하면 1년 내내 감기에 걸리지 않는다는 옛말처럼 유자는 겨울 감기 예방에 탁월합니다. 유자에는 비타민C와 구연산이 많은데 유자의 비타민C 함량은 무려 레몬의 3배나 되는 발한, 해열, 소염 작용이 있고 유자의 리모넨 성분이 목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기침을 완화하여 감기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동짓날 유자차를 마시면서 유자를 띄운 목욕을 하고 목욕을 하면 1년 내내 감기에 걸리지 않는다는 옛말처럼 유자는 겨울 감기 예방에 탁월합니다. 유자에는 비타민C와 구연산이 많은데 유자의 비타민C 함량은 무려 레몬의 3배나 되는 발한, 해열, 소염 작용이 있고 유자의 리모넨 성분이 목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기침을 완화하여 감기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유자는 껍질에 광택이 나고 꼭지가 붙어 있는 것을 선택하여 딱딱하고 울퉁불퉁하며 진한 노란색에 진한 향기가 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유자는 씨를 걸러 설탕에 절여 유자차로 자주 먹는데 사과와 맛이 잘 어울려서 함께 넣어도 좋다고 합니다. 유자는 껍질에 광택이 나고 꼭지가 붙어 있는 것을 선택하여 딱딱하고 울퉁불퉁하며 진한 노란색에 진한 향기가 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유자는 씨를 걸러 설탕에 절여 유자차로 자주 먹는데 사과와 맛이 잘 어울려서 함께 넣어도 좋다고 합니다.
겨울감기(독감)에 좋은 차 4. 꿀차꿀차는 집에서 가장 간편하게 우려 마실 수 있는 차 중 하나로 만들기도 쉽고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만점인 것이 꿀차라고 하죠! 꿀은 자양강장과 불로장생의 약이라고 불립니다. 오장을 안정시키고 눈과 귀를 밝게 해줍니다. 겨울감기(독감)에 좋은 차 4. 꿀차꿀차는 집에서 가장 간편하게 우려 마실 수 있는 차 중 하나로 만들기도 쉽고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만점인 것이 꿀차라고 하죠! 꿀은 자양강장과 불로장생의 약이라고 불립니다. 오장을 안정시키고 눈과 귀를 밝게 해줍니다.
게다가 진통, 살균 해독에 효과가 있고 기침을 멈추게 하는 기능이 있고 피부 미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건강과 미용 두 가지를 지킬 수 있는 보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혀나 목이 아프거나 몸이 추울 때 따뜻한 꿀차 한 잔을 우려 마신다면 그리 좋은 것도 없을 것입니다! 게다가 진통, 살균 해독에 효과가 있고 기침을 멈추게 하는 기능이 있고 피부 미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건강과 미용 두 가지를 지킬 수 있는 보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혀나 목이 아프거나 몸이 추울 때 따뜻한 꿀차 한 잔을 우려 마신다면 그리 좋은 것도 없을 것입니다!
겨울철 감기(독감)에 좋은 차 5. 감귤차의 겨울철 대표 간식 식품인 감귤은 비타민A와 비타민C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과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이 채널에서 조사한 바 있습니다. 귤을 먹다 보면 손끝이 금방 노랗게 변하는데 그만큼 감기와 멀어졌다고 생각해도 무방할 정도로 좋습니다. 겨울철 감기(독감)에 좋은 차 5. 감귤차의 겨울철 대표 간식 식품인 감귤은 비타민A와 비타민C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과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이 채널에서 조사한 바 있습니다. 귤을 먹다 보면 손끝이 금방 노랗게 변하는데 그만큼 감기와 멀어졌다고 생각해도 무방할 정도로 좋습니다.
귤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합니다. 동맥경화,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등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잼이나 마멀레이드로 만들어 먹는데 겨울에는 따뜻한 차도 매력적입니다. 귤차는 귤은 깨끗이 씻어 손질하고 약한 불에 생강과 꿀을 함께 푹 고아 만든 것입니다. 담과 가슴을 맑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귤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합니다. 동맥경화,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등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잼이나 마멀레이드로 만들어 먹는데 겨울에는 따뜻한 차도 매력적입니다. 귤차는 귤은 깨끗이 씻어 손질하고 약한 불에 생강과 꿀을 함께 푹 고아 만든 것입니다. 담과 가슴을 맑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리고 귤은 껍질도 버릴 게 없죠. 외피에는 과육보다 3배 이상 많은 비타민C가 있고 오렌지색 껍질을 건조시킨 것을 ‘진피’라고 하는데 예로부터 한약재로 사용해 왔습니다. 동의보감에는 ‘기를 다스리고 위를 열어 기운이 위로 솟는 것과 기침을 치료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 외피를 벗기면 나오는 하얀 실 같은 데에는 헤스페리딘이 많이 들어 있어서 혈관에 좋기 때문에 가급적 제거하지 않고 같이 섭취하도록 합니다. 귤은 껍질이 얇고 윤기와 탄력이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귤은 껍질도 버릴 게 없죠. 외피에는 과육보다 3배 이상 많은 비타민C가 있고 오렌지색 껍질을 건조시킨 것을 ‘진피’라고 하는데 예로부터 한약재로 사용해 왔습니다. 동의보감에는 ‘기를 다스리고 위를 열어 기운이 위로 솟는 것과 기침을 치료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 외피를 벗기면 나오는 하얀 실 같은 데에는 헤스페리딘이 많이 들어 있어서 혈관에 좋기 때문에 가급적 제거하지 않고 같이 섭취하도록 합니다. 귤은 껍질이 얇고 윤기와 탄력이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 감기에 좋은 차 6. 대추차 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대추는 혈액순환을 도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체온을 높여줍니다. 손발이 차가워지는 수족냉증, 자궁이 약해서 복부냉증을 앓는다면 대추의 힘을 빌려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겨울 감기에 좋은 차 6. 대추차 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대추는 혈액순환을 도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체온을 높여줍니다. 손발이 차가워지는 수족냉증, 자궁이 약해서 복부냉증을 앓는다면 대추의 힘을 빌려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또한 대추에는 하루 권장량의 7배에 해당하는 철분이 들어 있어 빈혈을 막고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베쓰인산이 있기 때문에 관절염, 피부염, 구내염 등에 소염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대추에는 하루 권장량의 7배에 해당하는 철분이 들어 있어 빈혈을 막고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베쓰인산이 있기 때문에 관절염, 피부염, 구내염 등에 소염 효과가 있습니다.
대추에는 사포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모세혈관의 염증을 제거하고 점막의 피부를 강화시켜 호흡기 질환 예방에 좋으며 재채기와 콧물로 고생하는 비염 환자에게 더욱 추천한다고 합니다. 대추차는 대추에 생강을 채 썰어 꿀과 설탕과 함께 담가두면 쉽게 완성됩니다. 대추와 생강은 맛과 영양의 궁합이 좋습니다. 생강은 혈액순환 효과가 있고 대추의 기능과 조화를 이루어 시너지를 낸다고 합니다. 대추에는 사포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모세혈관의 염증을 제거하고 점막의 피부를 강화시켜 호흡기 질환 예방에 좋으며 재채기와 콧물로 고생하는 비염 환자에게 더욱 추천한다고 합니다. 대추차는 대추에 생강을 채 썰어 꿀과 설탕과 함께 담가두면 쉽게 완성됩니다. 대추와 생강은 맛과 영양의 궁합이 좋습니다. 생강은 혈액순환 효과가 있고 대추의 기능과 조화를 이루어 시너지를 낸다고 합니다.
잠이 오지 않을 때도 대추차로 숙면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대추에는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어 숙면을 돕고 정신 안정에 관여하는 세로토닌 생성을 돕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또 대추의 달콤한 맛을 내는 천연 당분이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주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겨울 감기에 좋은 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잠이 오지 않을 때도 대추차로 숙면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대추에는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어 숙면을 돕고 정신 안정에 관여하는 세로토닌 생성을 돕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또 대추의 달콤한 맛을 내는 천연 당분이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주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겨울 감기에 좋은 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따뜻한 차를 자주 마셔 면역력과 기초체력도 키우고 환절기 감기도 미리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로 전세계가 지치지만 감기까지 걸리면 안되겠네요 추운데 건강 조심하세요. 구독 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따뜻한 차를 자주 마셔 면역력과 기초체력도 키우고 환절기 감기도 미리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로 전세계가 지치지만 감기까지 걸리면 안되겠네요 추운데 건강 조심하세요. 구독 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